rbslynk.com

소액결제 현금화 | 정보이용료 현금화 |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실크로드의 기원은 수천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유목민들은 고대 실크로드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4,000년 이상 전부터 중앙아시아의 목동들은 일상적으로 여름에 고지대 목초지에서 겨울에 저지대로 이동했습니다. 그 후 약 2,000년 동안 그 경로는 실크로드의 핵심 부분이 되었다고 새로운 연구가 주장합니다.

 

실크로드는 고대 무역 및 여행 네트워크입니다. 그것은 중국에서 유럽까지 뻗어 있습니다. 2,000년 이상 전에 그 길을 여행했던 비단 무역상들로부터 그 이름을 얻었습니다. 광범위한 실크로드 경로는 그 당시 아시아를 가로질러 달렸습니다. 상인, 순례자, 승려, 군인들이 유목민들처럼 이 길을 여행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로는 훨씬 오래되었을 수 있다고 Michael Frachetti가 이끄는 팀은 말합니다. 그는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워싱턴 대학의 인류학자입니다. 그의 팀은 3월 9일 Nature에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유목민 집단에 대한 전통적인 견해는 그들이 야만인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논문은 여행하는 목동들이 초기 국가와 문명의 부상에 기여했다는 연구자들 사이의 점점 커지는 믿음을 뒷받침한다고 William Honeychurch는 말합니다. 그는 코네티컷 주 뉴헤이븐에 있는 예일 대학교의 고고학자입니다.

 

프라체티도 동의합니다. 실크로드는 도시가 없는 중앙아시아의 산악지대를 통과한다. 이 지역은 현재 중국 서부에서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까지 뻗어 있습니다. 수천년 전, 고원 루트는 많은 저지대 중심지에서 온 여행자들이 대륙을 가로질러 여행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고지대 목동과 저지대 인구 사이의 접촉은 결국 중국과 다른 곳에서 문명의 요람으로 이어졌다고 Frachetti는 의심합니다. “실크로드 하이랜드 네트워크는 목회자들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목축인은 가축을 기르며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는 이 목동들이 “건설 프로젝트도 아니고 계획도 없는 긴 과정에서 다른 그룹들과” 상호 작용했을 것이라고 의심합니다.

 

산 밖의 여행 경로는 해마다 다양했습니다. 목동들이 이동하는 곳은 그 당시 최고의 초원이 어디에 있었느냐에 달려 있었을 것이다. 즉, 목축업자가 잔디밭으로 가는 명확한 경로를 항상 이기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Frachetti는 고대 목동들이 여행 가이드로 석조 구조물과 기타 랜드마크를 지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들은 또한 중앙 아시아의 산을 모험하는 외부인에게 방향을 제공했을 것입니다. 이러한 랜드마크 중 일부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오래전 경로 매핑

고대 목동들은 고지대에서 따뜻한 여름을 보냈을 것입니다. 이들은 아마도 해발 750에서 4,000미터(2,500에서 13,000피트) 범위였을 것입니다. 계절이 추워지면 따뜻한 저지대로 내려갔을 것입니다. Frachetti의 그룹은 실크로드 지역의 위성 이미지와 토지 매핑 소프트웨어로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계절이 바뀌면서 배회하는 고지대 목동들이 이동할 수 있는 경로에 대한 500개의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시뮬레이션은 500년 간의 계절적 트레킹을 나타냅니다.

 

과학자들은 중앙 아시아의 식생과 기후 변동에 대한 현대 지식을 기반으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수천년 전 중앙아시아의 상태에 대해 알려진 것과 유사하다고 Frachetti는 말합니다. 시뮬레이션에서 선호하는 경로는 해마다 방목 동물을 위한 최상의 목초지를 제공하는 경로였습니다.

 

연구원들은 수학을 사용하여 500개의 모든 시뮬레이션을 하나의 전체 경로로 접었습니다. Frachetti는 단일 시뮬레이션에서 자주 나타나는 소수의 경로가 해당 경로를 크게 형성했다고 말합니다.

 

이 경로는 또한 높은 고도에 있는 알려진 실크로드 고고학 유적지 258개 중 192개와 교차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이트가 항상 정확히 경로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팀은 2km(1.2마일)의 여유를 허용했습니다. 시뮬레이션된 경로는 풀이 무성한 목초지를 통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행자 여관 및 기타 구조물이 근처에 지어졌을 것이라고 과학자들은 추론했습니다.

 

실크로드 건설을 돕는 유목민의 역할은 더 깊이 탐구되어야 한다고 Honeychurch는 말합니다. 과학자들은 고대 목동들의 모의 여행 경로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이는 더 많은 고지를 찾아야 합니다.

 

목동들은 위험을 피하기 위해 그리고 다른 많은 이유로 특정 방향으로 이동했을 것이라고 그는 경고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단지 목초지와 물의 필요성 이상으로 인도되었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그는 설명합니다.